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책 리뷰 / 시바 료타로, 본인라 훔친 얘기 하나~4권] 수단비법 안 가리고 성공한 흙수저, 사이토 도산의 인생 (Feat. NHK 대하드라마)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23:19

    [본 검토/시바 료타로, 쟈싱라 훔친 이야기 하나~4권]수단의 비결을 막론하고 성공한 흙의 수저, 사이토 도산의 인생(Feat.NHK대하 드라마)​ 아, 긴 시간 쓴 것으로 날랐다. --;;; 하나. 팟캐스트, 드라마, 소설의 세계여행 동안 라이딩하면서 안장 위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좋은 비결은 하자신은 곧바로 팟캐스트를 듣는 것이었다. 그 때 접한 '도쿠가와 이에야스'을 듣고 1개 전국 시대에 관해서 접한 것이 처음이었지만 재미 있었다. (소속사 패널 분들 감사합니다)전국시대를 토대로 한 스토리는 엄청난 몰입감이었다. 만들어내기도 어려운 스토리가 역사적 사실이라는 게 더 관심 깊었지만 치열한 수 싸움과 목숨을 건 실제 역사적 전쟁이 있었기에 매우 박진감 넘쳤다.팟 캐스트를 시작으로 관련된 자료를 찾던 중 NHK대하 드라마를 봤고, 내가 구할 수 있는 1개 전국 시대를 다룬 NHK대하 드라마는 다 본 것 같다.​​​​


    >


    사실 소설은 잘 안 읽는 편이다. 저 녀석 신 마나 적은 브도우인 게 있다면 역사의 장르이지만, 이 책을 읽기 전에 1개 NHK대하 드라마'노부 자카리아?'(노부나가)'을 보고 있었다. 드라마의 자막을 찾을 수 없는 상태였지만, 이거 작업하시는 분이 있었네. 만든 지 얼마 안 된 능력자 마사카네상에게 감사드립니다.


    >


    >


    >


    드라마 속 사이토 미치조(道道三)와 노부(ノブ)나쁘다(ノブ)의 첫 만남, 사위가 어느 인물인지 어떤지만 나쁘지 않다고 만족한 도산.>​' 연 아니며(노부나가)'49부작의 전작을 보고거기에 나쁘지 않아서 오는 사람'사이토 도산'는 인물을 다시 눈 여겨서 보게 됐다. 이름은 들어 알고 있었지만 재미없고 드라마에서는 약간의 언급이 나오는 것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이었다.이 책, 나쁘지 않다 훔친 스토리는 순전히 이 책의 주인공인 사이토 도조라는 인물이 궁금해서 다룬 책이었다."우리 나쁘지는 않다"에 "나쁘지는 않다"에 "나쁘지는 않다"에 저자의 책은 상당히 지엽적이거나 나쁘지는 않다" "적용에는 예외가 많고, "덕후적"인 예기가 매우 많다고 소견한다. 따라서 한 권의 작가들은 책의 무게를 줄이는 편이었다 이 책은 순수하게 하나 본 역사에 다 나쁘지는 않다,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작가 시바 료타로(歴史を太にした)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 소설인 한 편의 역사를 다룬 NHK 대하드라마를 보면 축소·왜곡을 넘어 창작에 이를 정도의 예기들이 적지 않다. 최근에 만들어진 작품 하나쯤 더 있지만 그것은 현재의 시청률 폭망과도 무관치 않아 보인다. 인물에 대한 미화를 넘어, 없는 사실을 만들어내니까 드라마는 드라마에 그쳐야죠.(그러니까 하나봉이가 역사왜곡이 그렇게 많이 나쁘진 않니? 자국민들조차 고개를 젓고 있는데. 우리 나쁜 사람 아니다에는 잘 알려진 인물이 아니라 자료가 많지 않았고 드라마만이라도 보고 싶었는데 못 구했어요.실제로 NHK에서 1년 동안 이 사이토 도산을 한다" 나쁘지는 않다" 훔친 스토리라는 제목으로 방영됐지만 좋지 않아 찾을 수가 없다. 왜 그것이 하나 973년의 작품이라서. 하하하 ​ 하나 973년?? ​​​


    >


    그렇다. 이 드라마의 원작'쟈싱라 훔친 야기'은 무엇과 하나 966년에 자신 온 작품입니다.드라마 제작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시자리오의 토대가 되는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니 드라마보다는 확실히 책이 나을 것이다.드라마는 요구하지 않아 패스!웃음 ​ ​ ​ ​ ​ 2. 쟈싱라 훔친 야기. 작가 시바 료타로가 그린 사이토 도삼현대에는 많은 성공의 이면과 처세술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과거의 많은 인물은 조금 다르다는 자기? 극소수 들어 아는 인물, 배신의 어린이 아이콘 사이토 미치조(道三)는 무하나푼에서 자신들을 차지하는 대단한 인물임에 틀림없다. 그 호기심에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 소설에서 그 인물을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좀 알아봐야 했어요. 아무것도 없는 밑바닥의 삶에서 기름장수, 점점 성장하면서 혼자만의 자기 주인(성주)이 될 때까지 그는 어떻게 살아온 자신? 자극적인 소설의 제목인 회 훔친 이야기가 시바 료타로의 시선이라면, 자신의 기억의 관점에서 건설적인 적용점을 찾으려 사이토 도산을 바라보려 한다. 인물에 대한 평가는 그 사람이 제 하나 요즘 지내고 있어도, 그 사람에게 속속들이 하나 00% 알 수 없다. 그러면 다양한 사료에 기초하여 볼 수 있는 비결이 필요한데, 그것은 바로 책!​ 외국인인 데, 정말 죽은 지 500년은 넘은 사람이 주인공입니다.​​


    >


    <사마료타로> 작가인 시바 료타로는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고증하여 책을 쓰는 작가로 유명하다. 그리고 숨겨진 가령은 잘 알려지지 않은 인물을 찾아 새 조명을 댄다. 국한(國漢)에 대한 발언이나 시바 료타로의 역사관은 근대 재팬의 관점과 비슷하다는 스토리도 있어서 문제가 될 것 같지만, 그것은 차치하고 나는 그가 그리고 있는 내 나라의 역사인물에 대한 의문으로 찾아보게 되었다.한 인물의 다면적인 모습을 보려면 그의 집필방식만큼 좋은 것도 없을 것 같아서. (책 1을 쓰는데 한 분량의 자료를 모아 왔다는 실제의 이야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마 그가 처음으로 1것 같다.)​국의 훔친 이야기 소설은 450페이지에 600페이지까지 4권 분량으로 쓰여진 두툼한 책으로 출간된 것은 무려 50년이 넘은 작품이었다 그러나 쓰인 듯한 느낌을 받는다. 읽기에 그리 어렵지 않다. 지명과 등장인물에 대한 혼란만 빼고는 www(최근 번역을 새로 한건가??) 2007년 새로 내놓은 것 같지만...)​ 주인공 사이토 도산은 한국인에게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 같은 인물보다 확실히 별로 알려진 사람이었다 그 사람의 인생에 대한 책을 4권에서 슬필요이 있었나 싶었는데 알고 보면 이 이야기에 대한 독자의 다음 이야기에 대한 요구가 있어서 더 넓힌 내용.​​​​


    >


    책의 3권 중반까지 주인공인 사이토 도산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고, 3권 중반 이후에는 그의 두 제자의 모습을 자세히 마소움 묘사로 선 보인다.그 제자는 바로 전국 시대의 대표적 인물인 오다 노부유키 가문과 그 가신이며, 그를 암살한 아케치 미쓰히데에 대한 이야기다.​ 이 책을 읽는데 대략 2달 정도의 테테로울 두고 천천히 읽었다. ​ 이 소설 후반 40%정도는 오다 노부 나쁘지 않아 갔다 와서 아케치 미쓰히데 대한 마소움 묘사와 문재의 흐름이 주를 이루지만 나쁘지 않아는 내가 궁금했던 인물'사이토 도산'에 더 비중을 두고 관찰했다.​ ​ ​ 3. 주인공 사이토 도산의 인생 ​, 옛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은 파삭소 보면 매우 다르지만 멀리서 보면 차이가 별로 없다. 역사를 통해 다루는 여러 가지 이로운 관점들은 바로 그런 게 아닐까.​ 11세의 나쁘지 않아요 아버지에 의해서 사찰에 맛교지의 편지 그는 호렝보라는 이름으로 위험한 전국 시대에 던져졌다.​ 불교에서 시작한 그의 인생은 거기에서 유가와 불가 그 때문에 그 밖의 것을 공부하면서 세상의 이치를 배우는 한편 몸에서 사용 1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불가의 승려로 살다가 환속된 뒤에는 (옴무화탈 기술을 구사하며) 부유한 유상인 딸과 결혼하여 그의 능력을 십분 발휘하여 크게 흐트러진 장사 수완을 발휘하였으며, 이후 지상과 인맥을 넓히고 여러 실력자와의 관계를 맺어 눈에 띄는 데 성공했다.그래서 영주를 섬기는 자리에까지 오른다.마침내 그는 치밀하게 준비하고 계산하여 자신이 모시던 주인의 부탁을 몰아내고, 그가 다스리던 미노지상을 점령하여 다이묘(영주)가 된다. 그는 미노의 살모사라는 별명을 얻었다.부하 시절 주군인 요리의 첩을 자신의 아내로 맞았는데, 그 아내의 뱃속에는 믿음의 씨앗이 있었고, 후에 그의 아들 '사이토의신(は道三)'은 '사이토 도산(道三)'이 자신의 친아버지를 몰아낸 원수임을 알고 의진은 도산(。)의 목숨을 빼앗는다. 그렇게 그의 일생은 막을 내린다.​ ​ ​ ​ 4. 미노의 살무사를 바라보며


    >


    >


    다만 한 단계 올라가는 승려의 형태를 거친 전형적인 성취지향적인 인물이라고 단순하게 판단할 수도 있다. 그의 여러가지 행동이나 에피소드에서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는 나쁜 법력이 있는 승으로, 장사 솜씨가 뛰어난 사람 한국 엽전처럼 중간에 구멍 난 동전 사이에 기름을 허락해 주었지만 동전에 기름이 묻은 흔적이 있으면 그는 기름값을 받지 않겠다고 했을 정도로 손님들에게 구경을 주고 기름을 파는 쇼맨십이 있었고, 유상인을 조직화해 그 힘을 주변 정부에 퍼뜨리며, 그의 제품을 파는 내용력과 시장을 판단력과 협상력이 있었다. 또한 필요할 때는 충분히 돈을 쓸 배짱까지... 머리뿐인 사람은 아니었다. 그는 무장 창의 명수이자 실제 전투에서도 활약하는 능력의 영주였다. 물론 섬기는 영주를 몰아내고 본인이 영주가 됨으로써 살모사라는 별명을 얻은 그의 지략이 창술보다 더 돋보이지만 내용이다.자신의 딸인 노히메를 옆에 있던 지상 영주 오다 노부유키에게 시집보내고, 두 사람은 시아버지와 사위 사이가 된다.그는 흙수저 출신이었지만 명석하고 행동하는 사람으로, 요즘 보면 가치 있는 실전용 잡기를 갖고 있으면서 꽤 딱딱해 보이는 주변국 영주를 사위로 삼는 정치력 또한 뛰어난 사람.도산은 자신의 군대가 궤멸하기 전, 사위 오다 노부나쁘지 않고, 집이 본인을 위해 군대를 보낸다는 뜻을 전하러 온 사신에게 다음과 같은 내용이었습니다.


    소설의 모든 것에 나쁘지는 않다는 도산 내용과 행동은 불교 신자이지만 신들도 철저하게 자신을 위해 하나 한다고 소견하는 사이토 도야마의 인생관과 결합해 그가 어떤 인물인지 알 수 있는 내용이 아닐까 싶다.그 시대를 살아가려면 그런 세계관이 필요했을지도 모른다. 어차피 소설이니까 작가가 만든 내용이겠지만 그가 살아온 삶을 돌이켜보면.


    >


    <오다신 짙은 곡> 후에 오다신노가 반란을 일으키는 무장 불교 신도인 혼간지 신도들이 숨어 있는 산 자체를 모두 태워 죽이는 일이 일어났는데, 이 문재웅 도산이 이미 이 이야기의 세계관을 눈으로 확인한 것 같았다. 작가가 계획한 도산이 노부 나쁘지는 않은 집의 스승으로서의 영향을 끼쳤다고, 이 말하려는 것을 제쳐두고라도 몰살하는 대목에서는 정이 이야기로서 그렇게 느껴졌다. 잔혹하게 거론했다.소설에서 많이 미워할 수 없는 부분에서 그리는 부분이 있지만'소설'인 것은 감안하고...​ ​ ​ 5. 행동력이기 때문에(기술과 술(술)​ 재팬의 평론가' 나쁘지 않다고 전 타츠야'는 이 책에서 "사람들은 첫째, 최근까지 역사를 결과부터 다시 읽는 데 익숙하다. 역사에는 언제나 아름답지 않고 결과가 선행되니 여기서부터 원인과 결과를 찾으려는 사건방식을 갖게 된 것이다. "라고 말한다. 역사적 우연이 담장의 역사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이 이야기였다. 인과관계에서 결과를 보고 원인을 찾아내는 자신의 사건 방식에 대해 느껴야 하는가, 결과론에 기초한 우리의 세계관을 나눠봐야 하는가.한 시대를 관통하는 문재와의 이야기를 담은 이 책에서 위 평론가의 언급은 현재의 내 삶에도 적용된다.무엇보다 이 책이 출간된 시간을 소로 보면 정이 이야기 통찰력 있는 이 이야기라고 소견한다. 복잡하고 혼란스럽고 위험하다. 이 시대의 이야기와 우리의 삶에 방향을 주는 통찰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래서 더 흥미롭다.저의 주방은 그의 그동안의 행간에 숨겨진 그의 행동과 나의 생활에의 적용이었다. 10회 이상 이름을 바꾸면서 그는 목적인 것을 이루기 위해서 수단과 노하우를 가리지 않았다.이 책을 읽고 성공을 위해 수단 노하우를 가리지 않고 이 이야기를 해야 한다, 만약 그 결과는 비참하다로 끝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전부는 그 구성하는 모든 부분을 포함한다.큰 흐름은 흐름대로 흐르고 미시적인 문재는 큰 흐름 가운데로 작게 모여 큰 흐름에 영향을 준다.그 작은 것들은 예상치 못한 방향성을 축소하고 확 바꿔 놓을 수도 있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자신이 먹고, 소견하고, 행동한 종합이 가장 최근의 나쁘지 않다. 요즘의 내가 아닌 이상적인 인간이 되려면 당장 작은 변천을 만들어내야 한다.​​​


    >


    <사이토 도산>​ 환속 후 30여년의 시기, 그는 무하나풍에서 한 육지울 차지하는 영주의 자리까지 올랐으니... 인생의 비참한 이야기로는 그렇다 치더라도 그의 치열한 삶에서 구해낸 몇 가지 키워드가 있다.행동력 그리고 마음과 술. 기는 재능의 재능을 이야기하고 술은 지혜, 노하우, 술수, 재치와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어딘가가 과의 환경노화는 귀추를 탓하는 사람은 있고, 정스토리, 그런 하나가 가끔 일어나는 법입니다.그래서 늘 그런 한 가지만 생기지 않는다. 내가 능력이 부족해서 하나라도 노하우론을 몰라서 하나라도 있어.결과를 빨리 보려는 사람들의 욕구를 채우는 인스턴트 시대다. 하나하나 하면 시급하고 단순한 보상을 받는 것을 보면 의견하는 노하우를 잃어 가고 가끔 은연중에 행동하면서도 감내해야 할 때로 고통을 겪습니다.이룰 수 있는 것은 모두 지나간다. 남이 대가를 치르고 이룬 것을 바라보며 거인의 질투하는 거인의 노화는 결과물을 던져주길 바라며 기다리며 살고 있다. 보는 것 이상으로 큰 일을 하려면 힘을 기르고, 능력을 키워야 해요.손을 탓하기 전에 더 움직이고, 행동하고, 확률이 되는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 현명한 삶을 사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그것을 아는 것은 그냥 되는 일이 아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실패가 쌓이면 성공을 알게 되고, 그 작은 성공이 쌓이고 방법이 되면 나중에는 무엇이 나아질지 알 수 있다. 실패하면 쓰러질 때마다 하나가 서면 된다. 좀 아프겠지만 젊은 과인에게 실패하면 과인이 들어와 고생이 별로 없다. 어쩌다 실수하면 목이 잘린 제펜 전국시대에 비하면 우리는 하나부의 가끔씩 돈, 에너지 정도를 잃을 뿐입니다. 기와 술을 얻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그리고 작은 성공을 모아 마침내 영주의 자리에 오른 도산 같은 행동력도 필요하다. TV프로그램인 서민 갑부와 생활의 달인에 의견이 나왔다.대단한 사람들입니다. 그중 이유가 없는 사람도 있었고 능력이 갖춰지지 않은 사람도 없었다. 그들은 실력 있는 사람이었다. 행동력과 실력은 새의 좌우 날개와 같다.아인슈타인이 스토리 했대. 작품 하나와 똑같은 삶을 살고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 증상입니다. 소설 속 시대에 비하면 요즘 삶은 복잡다단화됐고, 장사 노하우, 칼싸움 같은 것보다 훨씬 다양한 것을 필요로 하는 시기여서 지역이 많다. 또 한과의 요즘, 지금 당장 해야 합니다. 다른 자신만 기대한다면 오항상 아니 요즘 당장 행동 바꿔봐야 되는 거 아니야? 과인라 훔친 스토리의 본 리뷰 끝!


    댓글

Designed by Tistory.